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석사 재학중 입사지원
학사는 법학사를 취득하고, 보안관련 교육 및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안팀에 근무한지 약 2년차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서성한 공학대학원(특수대학원)재학중입니다. 5학기 중 2학기 이수 혹시 석사 재학중에 대기업 신입채용(it분야)에 지원해도 합격하는 경우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학사는 비전공자이지만 석사(특수대)로 공학 학위가 어느 정도 인정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활동 및 자격증) 보안관련교육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관리사 정보보안산업기사
2026.01.09
답변 3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충분히 도전 가능하고, 석사 전공도 의미 있습니다. 석사 재학 중 지원 - 신입 IT 대기업 지원 가능, 재학 여부 자체는 문제 안됨 학사 비전공 + 석사 공학 : 석사 학위가 전공 인정 역할을 함 > 기술직, 보안팀 지원에 긍정적 강점 : 보안 실무 경험 2년 + 자ㅏ격증 > 서류통과 가능성 높음 핵심은 석사에서 배운 기술,프로젝트 경험을 구체적으로 자소서, 면접에 입힐것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석사 재학 중이라도 대기업 신입 지원은 충분히 가능하며 실제로 합격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특수대학원이라도 공학 석사 학위는 비전공 학사의 약점을 완벽하게 보완해 주는 확실한 스펙으로 인정받습니다. 현재 보유한 2년의 실무 경력에 대학원에서의 심화 학습을 더해 직무 전문성을 강조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습니다. 졸업까지 기다리지 말고 지금 당장 지원하여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인재임을 증명하시길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석사 재학중 대기업 신입 채용에 지원하여도 합격이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현재 석사를 졸업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채용 프로세스 지원시에는 석사가 아닌 학사 졸업자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되게 됩니다. 본인께서 현재 재학중인 서성한 공학대학원의 merit를 살리기 위해서는 5학기 이수 이후 졸업하여 석사 공학 학위가 공식적으로 나온 이후에 대기업에 지원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학교 연계 인턴
학교 연계 계절 인턴 하는 건 이력서 경력 사항에 쓸 수 없는 건가요? 계절 때만 하는 게 있고 학기 내내 하는 게 있는데, 경험에만 쓸 수 있다면 기간은 딱히 안 중요한 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그리고 링커리어 등에서 모집하는 체험형 인턴 등은 경력으로 인정될 수 있을까요? 학생 신분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인턴 조건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 미래내일일경험 인턴형도 학교 연계 인턴과 비슷하게 적용되나요?
Q. 현장실습 관련 질문있습니다.
저는 하계 학기부터 진행되는 정출연 현장실습 준비 중입니다 희망하는 직무는 품질직무입니다. 현직자 분들의 관점에서 가장 유관한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생각 되시는 연구실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1. - 파일럿 반응기 모듈 설계, 운전, 최적화 및 분석기기 실습 - 환원조건(온도, 압력, 환원가스 조성, 불순물 등) 최적화, 환원로 Test-bed 설계 및 제작 4. - 다양한 열 및 물질 전달 분야의 실험 및 결과 분석을 현장 기반 실질적 실험을 통해 진행함. - 데이터 기반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해석 능력을 내부 교육 및 학습을 통해 배양 3. - 연구개발 현장에서 수행되는 실험 준비, 데이터 정리, 장비 운용 보조, 결과 분석 및 문서화 차세대 반도체 공정용 열전기 변환 발전 소자의 설계 및 성능 분석 기법 학습 - 열전기 변환 발전/냉각 소자용 반도체 소재 및 소자 설계와 공정 연구 - 우주 신산업용 고성능 열전기 변환 소자 제작 및 분석 기술
Q. cj enm 인적성 검사
이번에 진행되는 인적성검사 및 논술 시험을 개인 사정으로 못보게 될 것 같은데 1. 부득이하게 이번 필기시험에 응시하지 못하게 될 경우, 하반기 재지원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ㅠㅠ 2. 이미 채용 담당자 측에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아직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깔끔할까요? 현직에 계신 분들의 솔직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